본문 바로가기
성공의 꿈

뉴로메카 - 잘 나가는 이유 - 경쟁력, 제품, 고객사

by 자몽53 2023. 3. 18.
반응형

요즘 뉴로메카라는 코스닥의 로봇개발 회사가 상한가입니다. 
예상 주가나 숫자는 다른 분들이 많이 분석해 놓으셨으니 저는 이 회사의 경쟁력과 제품, 고객사가 어딘지 한 번 알아보겠습니다. 

왜냐고요?
그냥 잘 나가는 이유가 궁금해서요^^


뉴로메카는 인공지능 기술을 활용하여 로봇 제품을 개발하고 있는 기업으로 2022년 11월 4일에 코스닥에 상장했습니다. 

 

뉴로메카의 사업분야. 비전, 목표, 경쟁력, 제품
뉴로메카 비전 - 홈페이지 캡처



뉴로메카의 경쟁력

이 회사는 인공지능 로봇 분야에서 차별화된 기술력과 경쟁력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기술에 대한 깊은 이해와 경험을 바탕으로,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활용할 수 있는 로봇 제품을 개발하고 있는데요, 

그중에 인간의 손가락 움직임을 모방하여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사용될 수 있는 "손 로봇" 이 유명합니다.

이 제품은 다양한 분야에서 사용될 수 있는데요, 제조업 분야에서는 조립 작업을 보조하는 로봇으로, 의료 분야에서는 수술 보조 로봇으로, 교육 분야에서는 로봇 교육용 콘텐츠로 활용된답니다. 

뉴로메카는 인공지능 로봇 제품 외에도, 로봇 기술을 활용한 다양한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자율주행 로봇 기술을 활용하여 지하철 역사 내에서 화물 운송 로봇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서비스를 통해 뉴로메카는 로봇 기술의 다양한 활용 가능성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뉴로메카는 인공지능 로봇 분야에서 세계적 기업들과의 경쟁을 위해 꾸준한 연구개발에 노력을 기울이고 있으며, 인공지능 로봇 기술을 계속해서 개선하고, 새로운 제품 개발에도 집중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다리 로봇으로 개발된 "팔미아"는 현재 군사 분야에서 활용되고 있다고 합니다.

뉴로메카는 인공지능 로봇 분야에서 뛰어난 기술력을 인정받아 국내외에서 다양한 수상 경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뉴로메카는 2020년에는 세계 최대 인공지능 대회 중 하나인 "네이버 AI 해커톤"에서 금상을 수상하였으며, 2021년에는 "융합인재상"에서 우수상을 수상하였습니다.

뉴로메카의 인공지능 로봇 제품은 국내외에서 많은 관심을 받고 있으며, 더 나은 제품을 개발하기 위해 지속적인 연구개발과 기술력 강화에 노력하고 있습니다.

뉴로메카는 손 로봇을 비롯한 다양한 로봇 제품 개발을 위해 딥러닝, 강화학습 등의 인공지능 기술을 적극적으로 활용하고 있으며, 로봇 제작 외에도 로봇 교육용 콘텐츠 제공, 로봇 공모전 주최 등 다양한 분야에서도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더불어, 인공지능 로봇 분야에서 차별화된 기술력과 경쟁력을 바탕으로 글로벌 시장에서 성장해 나갈 것으로 기대됩니다.

뉴로메카의 출시 제품

최근에 출시한 제품 중 하나는 '딥러닝 기반 객체 인식 및 추적 로봇'입니다.
이 제품은 인공지능 기술을 활용하여 객체 인식과 추적을 수행하며, 이를 통해 공장 등의 환경에서의 생산성 향상과 안전성 강화를 도모할 수 있습니다.

'AI 비전 모듈'은 인공지능 기술을 활용하여 이미지 및 비디오 데이터를 분석하고, 이를 통해 더욱 정확한 판단과 의사결정을 도울 수 있다고 합니다.
이 제품은 자율주행 차량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이 가능합니다.

뉴로메카는 또한, '지능형 서비스 로봇' 제품을 출시하여 서비스 산업 분야에서도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습니다. 
이 제품은 고객 응대 및 상담, 식음료 서빙 등의 업무를 수행할 수 있으며, 인공지능 기술을 활용하여 높은 수준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고 합니다. 
자세히 보진 않았는데, 요즘 식당에서 쟁반들 얹고 왔다 갔다 하는 로봇이 이 회사의 제품이 아니었나라는 생각도 드네요. 
나중에 보면 확인해 봐야겠습니다. 


거래처

뉴로메카의 거래처는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활동하는 기업들입니다. 
뉴로메카는 산업용 로봇, 서비스 로봇, 의료용 로봇 등 다양한 제품을 출시하고 있으며, 이를 활용하여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고객사와 거래를 체결하고 있습니다.

뉴로메카의 거래처로는 반도체, 섬유, 자동차, 의료 등 다양한 분야의 대표적인 기업들이 포함됩니다. 

뉴로메카는 협동로봇, 산업용 로봇, 자율이동로봇, 델타로봇 등 다양한 로봇을 제조하고 있으며, 국내외 다양한 고객사에 로봇을 공급하고 있습니다. 대표모델 '인디(Indy)'는 뉴로메카가 직접 디자인하고 제조한 최초의 협동로봇으로, 안전하고 편리한 자동화를 선도하고 있습니다. 뉴로메카의 고객사로는 현대자동차, LG전자, 삼성전자, LG화학, 한화케미컬, POSCO, 대우조선해양, 한국전력 등이 있습니다


지금까지 뉴로메카란 회사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잘 나가는 데엔 역시 이유가 있네요. 
여러분과 저도 쭉쭉 잘 나가보자고요!!!

반응형

댓글